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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 나라 구석기 유적 중
거기에 입각해서 전세계적 비전을 가지고 착수하여야 비로소 세계사의 서술이 가능하게 될 것이다.
연천 남계리와 원당리 유적과
터너(Turner
구석기 유적은 북한에서도 보고되고 있지만 출간된 자료가 안고 있는 여러 문제를 고려해
군대의 역사라고 할 때의 개념과
세계사를 기록하는 일은 도저히 불가능하다. 왜냐하면 그 역사가 비교적 분명한 국가나 민족도 있지만

https://youtu.be/1rAHflI55G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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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역사 철학의 죽음
문제는 그것을 ‘세계사적 발전법칙’으로 간주하고 동양에도 적용시키려 드는 데에 있다. 그것은 어느 때 어느 곳에서 한번 그렇다는 것이 일단 확인되면
19세기에 들어와 근대사학을 확립한 역사가 L. 랑케는 낭만적 개체주의에 의하여 민족을 역사의 기체(基體)로 삼았으나 잡다한 민족사를 세계사로 간주하지는 않았다. 개별사(個別史) 외에 관련되는 정신적 총체를 세계사로 본 것은 다소 철학적이다.
페이디아스의 조각과 미켈란젤로의 조각
그는 《역사철학강의》에서 세계사를 세계정신의 자기실현으로 보았다. 그것은 현실적으로 자유의식의 진보로 나타나기 때문에 왕 한 사람만이 자유로운 고대전제왕국에서 국민 모두가 자유롭게 되는 근대국민국가에 이르기까지의 발전을 세계사라고 보는 입장이다.
이와 같이
한편
바카라시스템배팅프로그램그런데 이와 같은 것과는 달리 철학자가 이름붙인 세계사 또는 보편사(普遍史)라는 것이 있다. 이런 종류의 세계사는 구체적인 역사사실의 서술이라기보다는 역사적 사실을 소재(素材)로 하여 인류 역사의 전개를 무엇인가 뜻이 있는 것
오랫동안 꿈을 그리는 사람은 마침내 그 꿈을 닮아 간다 -앙드레 말로
보통 역사연구법에 있어서는 언어학 ·서체학(書體學) ·인장학(印章學) ·고전학(古錢學) ·계보학(系譜學) ·문장학(紋章學) ·고고학 ·지리학 등을 들 수 있다. 그렇지만 어느 것이 연구자에게 필요한 보조학인가는 연구 주제에 따라 결정된다. 또한
정치적 이유에서 구석기시대의 연구를 중시해온 북한에서는 1960년대의 상원 검은모루 동굴과 1970년대의 덕천 승리산 동굴 발견을 시작으로 1980년대까지 석회암 동굴 조사에 노력을 기울여왔다. 이것은 주체사관에 따른 민족기원론을 확립하기 위해 필요한 고인류화석 표본을 확보하기 위한 것으로 여겨진다. 그러나 1990년대에 들어와 구석기연구는 주춤한 형편이다.
그 연대에 대해 객관적 정보에 입각한 의심의 여지없는 평가를 내릴 수 있는 사례는 아직 없는 형편이다. 그 까닭은 대부분의 유적이 절대연대측정을 실시하기 어려운 조건을 갖추고 있으며
군신관계는 서양의 경우처럼 쌍무계약적인 것이 아니라 일방적인 충성을 강요하는 것이었으며
【대상】 역사는 과거에 있어서의 인간의 행위를 대상으로 한다. 따라서 그 대상은 직접 우리들이 지각(知覺)할 수 없는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그것은 과거부터 현재까지 남아 있는 기록문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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