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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한 부분적 현상을 대할 때에는
군대의 역사라고 할 때의 개념과
계몽사상은 모든 것을 <이성의 빛>으로 보기 때문에 역사를 오로지 합리적 진보로서 파악하고 과거는 모두 미개하다고 몰아세우며 현대의 유럽이 그 진보의 정점이라고 하는 유럽중심적 의식을 가지고 있었다.
시대나 사회에 따라서는 결정적인 요인으로 나타날 수도 있다.
역사 연구법은 일반적으로 사료학(史料學)과 사료비판(史料批判)으로 나누어 설명된다. 사료학은 사료의 수집법과 정리 분류법을 내용으로 한다. 사료비판은 외적 비판과 내적 비판으로 나누어지며 외적 비판이란 사료 그 자체에 관해
미국은 남북전쟁이라는 고역을 치르기도 하였다.
용암대지 밖에서도 발견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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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든 역사의 종국적(終局的) 목적에 대한 그의 관념은 그리스도교 신앙에 근거한 것이었다. 역사는 신의 섭리 아래서 인간이 자유의지로 만들고 최종목표를 향해서 시간적인 발전을 이룩한다는 관념은 그 후 유럽의 전통적
거꾸로 명확하게 작성된 질문표가 예상한 답이 안 나오기 때문에 수정되기도 한다. 아무튼 그러한 가설이 검증됨으로써 연구가 끝나는 것이다.
주먹도끼는 전곡리 발견 이전까지는 동아시아에는 존재하지 않는다고 알려졌으며
역사연구는 본래 그것이 어떠한 사회나 시대였는가를 밝히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단지 부분적으로만 같은 것에 지나지 않는데도 같은 표지를 붙여서 한가지로 다루는 것은
인간생활의 모든 분야에 관한 전문지식이 요구되는 것은 당연한 것으로서
역사 서술의 형식과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으나
역사적 생성을 적어도 부분적으로는 그들의 인격에 의존하는 경향이 있다. 구조나 긴 지속에 주의하는 역사는 익명의 대중들에 더욱 관심을 갖고
바카라신규쿠폰 또는 G.W.F.헤겔이 말한 자유 실현의 과정으로서 파악하는 세계사 등이 그 대표적인 것이다.
성공해서 만족하는 것은 아니다.만족하고 있었기 때문에 성공한 것이다.-알랭
1990년대에는 1970년대와 1980년대에 보았던 것과 같은 대규모 유적의 발견보고는 없지만
14세기에 이슬람역사가 이븐 할둔은 북아프리카의 광대한 이슬람문화권의 역사 《이바르서(書)》을 썼는데
10여 년동안 공주 마암리
같은 점과 다른 점을 잘 살펴서 왜 그랬는지를 밝히는 것이 역사연구의 올바른 자세인 것이다.
“미국의 사회적 발전은 계속적으로 되풀이해서 ‘변경’에서 시작되었다. 미국생활에 끊임없는 재생과 유동성과 새로운 기회를 주고
사료는 인간생활의 모든 측면에 걸친 다양한 것이기 때문에 이해와 해석을 위해서는 다른 제반 과학의 힘을 빌리지 않으면 안된다. 이것을 보조과학이라고 한다. 인간생활을 종합적으로 파악하려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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