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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역사 속에서 인간의 역할
1724-1804
Elisabeth CLEMENT
잠정적으로 전기 유적군과 후기 유적군으로 대별해 보겠다. 그러나 구석기 유적 중에서 연대를 어느 정도 객관적으로 평가할 수 있는 경우는 극히 제한되기 때문에
19세기 말 서양의 히스토리(History)라는 용어의 번역어. 근대 이후 한국·일본·중국에서 공통으로 사용되고 있다. 이 용어가 들어오기 전 동양의 역사는 사(史)·감(鑑)·통감(通鑑)·서(書)·기(記)라는 용어로 쓰였다. 한편
어떤 목적으로 향하여 가는 과정으로서 파악하려고 하는 것이다. 예컨대 역사를 신(神)의 섭리(攝理)의 전개과정이라 생각하는 그리스도교적 세계사
여러 가지로 시도된 세계사 연구 방법들은 세계사에 대한 관심을 반영하고는 있지만 인류의 경험을 전체적으로 설명하는 데 실패하였다. 그 기초가 되고 있는 것은 특수한 것

온라인바카라추천대박카지노사이트;룰렛필승우리카지노주소… 구석기시대를 플라이스토세와 동일한 시기로 여겼다.
문제는 그것을 ‘세계사적 발전법칙’으로 간주하고 동양에도 적용시키려 드는 데에 있다. 그것은 어느 때 어느 곳에서 한번 그렇다는 것이 일단 확인되면
이제 그 명맥이 쇠잔하려고 한다는
역사연구의 목적은 말할 것도 없이 과거의 진실을 규명하는 데 있으며
역사는 의미이며 진보의 장소일 수 있다고 생각하는 것은 칸트가 “실천적” 관심 즉 도덕적 관심이라 불렀던 것을 표현하기 때문이다. 그래서 우리 자신의 역사가 우리에게서 솟아나서 인류의 최상의 미래상태를 위하여 작업한다고 보기를 거절하는 것이다.
‘유일의 궁극적 원인’으로 간주하지는 않았다. 그는 단지 ‘변경’이나 지역적 차이라는 요인이 너무 도외시되기 때문에
제주 빌레못 동굴을 비롯한 여러 곳에서 단편적인 구석기 발견 주장이 계속되었다. 그러나 현재는 그러한 보고의 거의 대부분이 신빙성이 없거나 매우 낮다고 여겨지고 있다. 어느 정도 그러한 문제에서 벗어나는 유적이라 할 만한 1970년대까지의 사례로는 6만 6000년 전의 절대연대측정치가 얻어진 제천 점말 동굴과 여러 지점에서 석기와 동물뼈가 확보된 청원 두루봉 동굴을 들 수 있다.
그의 <세계사>에는 《왕정·귀족정치·민주정치》의 3정치체제 변동의 반복이라는 순환론도 있었다.
온라인바카라추천그런데 터너는 ‘변경’을 ‘미국화의 선(線)’이라고 하면서도
만약 우리가 할 수 있는 일을 모두 한다면 우리들은 우리자신에 깜짝 놀랄 것이다.-에디슨
후자는 외디푸스가 라이오스를 죽인 자를 끝까지 탐문하는 것과 닮았다. 그 살인자가 자신이라 하더라도 탐문을 끝까지 추구하는 것은 역사가의 임무일 것이다.]
그런데 서양의 ‘계약’이야말로 한편으로는 근대적 대의제도의 전단계인 신분의회제가 나타나는 발판이 되었으며
주자의 성리학에서도 춘추필법의 정신을 크게 강조했는데
우리 나라 각지에서 관찰할 수 있는 바와 마찬가지로
또한
여러 단계의 고인류를 거쳐 구석기시대가 끝날 무렵 우리와 같은 현대인이 등장하였다. 그러나 구석기시대동안 문화진화의 속도는 매우 느렸다. 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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