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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요 ·구비전설(口碑傳說)에서 문자에 의한 전승
이 연대를 바로 대입시키거나 또는 퇴적층이 2차 이상의 빙하기를 겪었다는 가정 하에 유적의 나이가 수십만년 전이라는 주장이 계속되었다.
그 진행에 비해서는 그다지 큰 성과를 거두지 못하였다.
유물사관은 오늘날도 대표적인 사관의 하나이다. 마르크스(Marx
자기자신을 안다는 것은 무엇을 할 수 있겠는가를 아는 것이다.
블로흐(Marc Bloch
구석기시대(舊石器時代)

https://youtu.be/9nTcotnXJvY

온라인바카라추천인터넷대박바카라;코리아카지노사이트카지노노하우… <이기동>
사료의 성격을 밝히는 작업이 내적 비판이다. 즉
그러한 부분적 현상을 대할 때에는
5세기에 아우구스티누스는 게르만인의 침입으로 인한 빈사(瀕死)의 로마제국을 보면서 《신의 나라(22권)》을 썼다. 이 저서의 후반에서 그는 인류의 조상 아담과 하와의 낙원추방으로부터 그리스도의 탄생·속죄(贖罪)에 의해서 인류의 구원이 완성되기까지의 긴 역사를 기록했다. 그것은 인류사로 일관한 세계사의 내면적 의미였으며
즉 사료(史料)를 매개로 하여 인식된다. 물론 사료는 문헌사료뿐만 아니라 인간에 의해 만들어지고 남은 모든 것이 사료이다.
중기
이러한 발상은 헤겔(Hegel
【대상】 역사는 과거에 있어서의 인간의 행위를 대상으로 한다. 따라서 그 대상은 직접 우리들이 지각(知覺)할 수 없는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그것은 과거부터 현재까지 남아 있는 기록문서
온라인바카라추천우리 나라를 비롯해 동아시아 여러 나라의 구석기 연구는 아직 그리 큰 진전을 이루지 못한 상태여서 확실한 시대구분을 시도할 형편은 못된다. 그러나 이러한 시대구분방법은 대체로 통용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하는 이들이 많다.
가난은 가난하다고 느끼는 곳에 존재한다 .- 에머슨
즉 해석하는 과학(la science de l’interpretation)이다.
역사적 고찰을 할 때의 일반적 통일이념을 말한다. 단순히 사관(史觀)이라고도 한다. 역사가가 과거의 사실을 볼 때 역사가 자신의 고유의 입장
칸트의 『세계시민적 관점에서 보편사의 이념(Idee d’une histoire un
왕조를 지키기 위한 군사적 관방
거기에 입각해서 전세계적 비전을 가지고 착수하여야 비로소 세계사의 서술이 가능하게 될 것이다.
해괴하고 또 설명할 수 없는 것처럼 보일 것이다.……그러나 이들 제도와 법률에 신앙을 가져다 대어 보라. 사실이 곧 더 명백해지고 그 설명이 저절로 나올 것이다.…… 신앙과 법률을 비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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