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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사 (브리)
첫째
통계적이고 수량화한 방식에 힘입어서
그들의 직접적인 관심이 쏠린 것은 자기들이 속하고 있는 사회가 존속하느냐 않느냐 하는 문제였으며 역사는 그 실례를 제시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정신성을 도외시하고 정치 또는 군사적 역사들일 뿐인… . 이러한 것은 실증주의 역사에 가해진 비판이며
인간이 경험한 과거 전체
역사라는 용어에는 4가지의 개념이 있다. 첫째

카지노사이트검증 온라인카지노;사다리양방카지노사이트… 이와 같은 생각에 대한 비판에서 다채로운 세계사 도서가 출간되었는데
맹아 등으로 불렀다.
둘째
정치 사회적 사실들 즉 인간행위들이다. 이러한 것이 역사적 담론의 특수성이다.
전기구석기 유적이라고 주장된 대표적 유적으로는 공주 석장리 유적과 단양 도담리 금굴 유적이 있다.
≪고대도시≫에서 그리스와 로마의 사회적 변화의 연구에 입각해 종교적 요인의 결정적인 의의를 다음과 같이 요약하고 있다.
긁개와 밀개를 비롯한 소형 석기가 다수 발견되었다.
그리하여 우리들 인간은 새로운 시대마다 마르크스의 말과 같이 ‘자신이 해결할 수 있는 문제만을 자신에게 제기’하여 해결해왔으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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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중에 포기하지 말라. 망설이지 말라. 최후의 성공을 거둘 때까지 밀고 나가자.- 헨리포드
역사가의 역사에 대한 의식.
역사의 심판을 받는다
15~16세기 이탈리아 르네상스시대에 인문주의자들은 영광의 로마가 멸망한 뒤 중세암흑시대에 이르러 이제 <신생(新生)>의 시대를 맞이한다는
세계사는 오리엔트의 기원전 역사에서 근대유럽까지의 직선과정이 아니고 유럽문명의 확산도 아니며 다문명(多文明)의 다발병행(多發竝行)이라고 하는 이 세계사관은 세계의 주도권이 유럽에서 미국·소련으로 옮겨지고 다시 다극화해서 이체제(異體制)의 공존과 다가치관(多價値觀)을 가진 다원적 문명이 공존하고 있는 현실을 대상으로 하는 범세계사가 씌어지기 위한 하나의 길을 열었다.
무릇 가설이란 그러기 위한 한낱 수단에 지나지 않는다.
잠정적으로 전기 유적군과 후기 유적군으로 대별해 보겠다. 그러나 구석기 유적 중에서 연대를 어느 정도 객관적으로 평가할 수 있는 경우는 극히 제한되기 때문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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