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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요 ·구비전설(口碑傳說)에서 문자에 의한 전승
앞으로도 해결해나갈 것이다. 그 점에서 역사는 진보의 과정 외에 아무것도 아니다.
서양사·동양사 등의 지역사를 넓힌 광역사(廣域史)를 세계사라고 하는데
토인비 등의 저작이 포함되는데
이 외에 H.G.웰스
우리 나라에서 처음 발견된 구석기 유적인 석장리 유적은 구석기시대 전기에서 후기에 걸쳐 형성된 여러 개의 문화층을 갖고 있다고 주장되고 있다. 또한 금굴 유적의 아래층은 70만년 전의 문화층이라고 주장되고 있다.
기록을 남기는 역사는 기전체로 서술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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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것은 가외 것에 지나지 않는다. 거기에는 더 나은 것이 아니라 새로운 것이 나타날 뿐이다.
실제로 우리들이 구체적으로 역사와 관계를 갖는 것은 항상 둘째의 의미를 통해서이다. 그러므로 여기에서는 두번째 의미의 역사에 대하여 기술(記述)한다.
개척자들 사이의 자유와 평등
과연 그 방식대로 ‘경제적 기초의 변화’가 ‘상부구조 전체’의 ‘변혁’을 가져왔는지 검토해야 하는 것이다.
그러기에 우리는 일련의 질문
역사학의 과학화를 꾀할 수는 없다. 역사에 있어서의 법칙이란 고도의 개연성(蓋然性) ·가능성 ·경향의 별명(別名)으로 되어 있는 것이 현실이다.
000년 전으로 설정되고 있다.
카지노사이트그리고 역사를 총체적으로 다루는 통사와 분야별로 다루는 분류사가 있다. 분류사에는 정치사·경제사·사회사·사상사·문화사·예술사·문학사·어학사 등 다양한 종류의 역사가 있다. 그리고 이를 더 세분하면 분야사도 있다.
성공해서 만족하는 것은 아니다.만족하고 있었기 때문에 성공한 것이다.-알랭
일제는 동관진 유적의 중요성을 고의적으로 무시하였다. 이 유적의 학사적 의미에도 불구하고 수습된 실물자료에 대한 연구가 이뤄지지 못했기 때문에 더 이상 평가하기 어려운 형편이다. 따라서 1963년 신석기시대 유적인 웅기 서포항 패총에서의 구석기문화층 발견이야말로 구석기고고학 연구의 개시를 말해주는 신호탄이었다고 할 수 있다.
여러 지역의 역사의 단순한 집합체(集合體)로는 생각되지 않았다. 세계사의 관념은 일정한 공간 영역이 확대되는 가운데 지배질서의 확립 또는 붕괴과정과 함께 시대의 자기인식(自己認識)으로서 형성된다고 할 수 있다.
이렇게 볼 때
Hatier
보통 각 국사를 모은 만국사(萬國史)
그리하여 우리들 인간은 새로운 시대마다 마르크스의 말과 같이 ‘자신이 해결할 수 있는 문제만을 자신에게 제기’하여 해결해왔으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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