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면면히 이어지는 역사를 보다 선명하게 다루기 위해서 일정한 시기를 그어 구분하는 시대구분이 있다. 그러나 역사의 시대구분은 연구자의 편의상 시도된 것일 뿐 시대구분이 타당하지 않다는 반론도 있다.
그것은 편법(便法)이며
그런데 이와 같은 것과는 달리 철학자가 이름붙인 세계사 또는 보편사(普遍史)라는 것이 있다. 이런 종류의 세계사는 구체적인 역사사실의 서술이라기보다는 역사적 사실을 소재(素材)로 하여 인류 역사의 전개를 무엇인가 뜻이 있는 것
게쉬히테(Gesachite)와 히스토리(Historie)를 구별하는 독일어와 반대로 프랑스어는 잘 구별된 두 의미를 함께 어우르는 한 단어로 사용한다. 역사(Histoire)는 우선 역사적 생성이며 또한 그리스어에 따르면 탐문(enquete)을
1. 역사 속에서 인간의 역할
우리는 연구에 들어가기 전에 지침이 될 작업가설이나 ‘질문표’를 마련해야 한다. 그때 사관은 그러한 지침을 작성하는 데 있어서 말하자면 ‘공식’의 구실을 한다.
노예제사회나 봉건사회의 경우는 다르다. 동양에서도 서양에서와 똑같은 단계적 발전이 이루어진 것인지 선험적으로 단정할 수 없으므로

https://youtu.be/i2dIUVTyMXE

7단계마틴 바카라사이트;별바둑이온라인바카라게임… 역사학의 과학화를 꾀할 수는 없다. 역사에 있어서의 법칙이란 고도의 개연성(蓋然性) ·가능성 ·경향의 별명(別名)으로 되어 있는 것이 현실이다.
세계사의 관념이나 표현은 고대 로마나 중국에서 발생했는데 여러 민족
유럽의 문화 및 사회와 그 이외의 문화 및 사회와의 상호작용을 연구함으로써 그와 관련을 가진 여러 가지 학문에 포함되어 있는 국가적 ·학문적 배타주의(排他主義)를 이겨내어 인간의 행동에 더 깊은 관련을 가지고 있는 학문을 전반적으로 통합하는 방향으로 연구하려는 것이다.
고찰함으로써 원시종교가 그리스와 로마의 가족제도를 구성하고
Hatier
역사 history 歷史
그러한 사회가 동양의 어떤 나라
000년 전
7단계마틴 그것은 가외 것에 지나지 않는다. 거기에는 더 나은 것이 아니라 새로운 것이 나타날 뿐이다.
한 번 실패와 영원한 실패를 혼동하지 마라.-F.스콧 핏제랄드
O.)가 봉건사회에 대해서 그러한 비교 고찰을 했는데
선험적(a priori)인 것이 아니라 경험적인 것이다. 또 그것은 개별적인 변화들을 통하여 알아낸 일반적인 방식을 정식화한 것이므로
아프리카에서 플라이스토세 이전 시기인 플라이오세의 지층에서 오스트랄로피테쿠스의 화석과 유물이 속속 발견되어 구석기시대의 상한은 플라이스토세 이전 시기로 당겨졌다.
어떤 역사가라도 자신의 선입관(이것도
고대로 거슬러 올라가면 종교가 중요한 요인으로 나타난다. 쿨랑주(Coulanges
로마 패권사(覇權史) 이상의 것은 아니었다. 또 폴리비오스는 역사를 여러 국가의 흥망사로 보았으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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